아이폰 17 전면 셀피 카메라 루머

2025년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 17 시리즈의 전면 카메라 업데이트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작년 출시 된 아이폰15에서는 후면 카메라가 일반 모델도 48 MP로 업그레이드되었으나 전면 카메라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에 전면 카메라 업데이트는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 17 전면 카메라 업그레이드 루머 속 가장 최신 발매된 아이폰 15 이미지


아이폰 전면 카메라

아이폰 전면 카메라는 페이스타임을 위해서 처음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 11 이후 전면 카메라의 업데이트가 없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아쉬워한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에는 전면 카메라에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기도 하였습니다. 자동 초점 기능도 추가되었고 새로운 f/1.9 조리개가 장착되었습니다. 하지만 화소 수는 12 MP를 유지하였습니다.


아이폰 전면 카메라 불만

애플에서는 코로나 기간에 맥북 카메라를 업데이트하고 아이폰 후면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소비자의 변화된 생활에 맞춰서 업데이트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셀카 촬영이 많은 요즘 세대에게는 현재 출시된 모델 중 가장 최신 모델인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에도 여전히 전면 카메라의 화소 수는 12 MP라는 것은 소비자의 많은 불만을 야기했습니다. 전면 카메라의 셀카가 경쟁사인 삼성 갤럭시 대비하여 상당히 떨어진다는 의견도 다수입니다.


아이폰 17 전면 카메라 업데이트

애플은 아이폰 전면 카메라 업데이트를 계획 중입니다. 다만 올해 출시될 아이폰 16 시리즈가 아니라 2025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17 시리즈에 24MP 전면 카메라를 적용한다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더불어 6매 렌즈를 장착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의 디테일과 선명도 또한 이미지 품질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