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발열 긴급 업데이트

아이폰15 시리즈 발매 후 지속해서 쟁점이 되었던 발열 문제를 애플이 공식적으로 인정하였습니다. 긴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하며 수습에 나섰습니다. iOS 17.0.3을 통해 발열 이슈는 어느 정도 해결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5 발열 이슈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 iOS 업데이트
<출처: 애플>


아이폰15 발열 이슈

1차 출시국 사용자 및 리뷰어들이 언급한 아이폰 15 발열 이슈는 스마트폰 시스템에 과부하를 일으키는 높은 사양의 게임 등 특정 조건에서 아이폰 15의 온도가 약 48도까지 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애플은 10월 4일에 공식적으로 발열 이슈를 인정하고 중요한 버그 수정에 대한 업데이트를 빠르게 진행하여 iOS 17.0.3을 배포하였고 그 결과 발열 이슈는 어느 정도 해결된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iOS 17.0.3

애플은 이번 발열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 자체의 성능 저하는 없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성능을 낮춰서 발열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버그로 인한 발열이기에 업데이트만으로 충분히 발열 이슈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실제 업데이트 후 리뷰어들의 테스트 결과 발열 해결은 물론 성능 저하도 없다는 평가가 다수입니다.


업데이트 후 변화

우선 발열은 확실히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다수 리뷰어의 테스트 결과 발열은 줄어든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적어졌습니다. 발열이 낮아지며 배터리 소모량도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일부 리뷰어들은 몇 가지 단점은 이야기하였습니다. 먼저 발열은 줄었지만, 스로틀링이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성능이 소폭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추천 이유

리뷰어의 평가를 종합해 보면 금번 업데이트는 꼭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뷰어들의 테스트는 극한의 환경으로 진행하는 것이기에 일반 상황에서는 발열을 줄이는 것이 훨씬 유용하며 업데이트 전보다 성능이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극한의 상황에서도 배터리는 더 길게 유지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