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초기 설정 요약 (Feat. 카메라, 배터리)

아이폰15 수령 후 초기 설정은 중요합니다. 초반에 기초적인 설정을 해두는 것이 편리하게 사용하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신 분들도 기초 설정을 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 설정법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령 후 초기 설정을 하면 사용하기 편리한 아이폰 15
<출처:애플>


카메라 설정

비디오 녹화 포맷 설정부터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4K 설정은 FHD보다 용량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 아이 영상을 찍는 경우가 아니라면 실생활에서 비디오 촬영을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렇기에 용량을 더 많이 사용하더라도 고퀄리티의 영상으로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4K 설정 옆 프레임수는 숫자에 따라서 영상의 느낌이 달라집니다.

  • 24 프레임 : 감성적인 영상 느낌
  • 30 프레임, 60 프레임: 활동적인 영상

비디오 녹화 기본 설정은 실제 녹화 시 카메라 앱에서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정화 향상은 손 떨림 방지가 더 잘되지만, 일부 화면이 크롭이 되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사진 설정 시 포맷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 고효율성 : 애플 컴퓨터 사용자라면 추천합니다. HEIF 포맷으로 촬영됩니다.
  • 높은 호환성 : 윈도우 컴퓨터 사용자라면 추천합니다. JPEG 포맷으로 촬영됩니다.

사진 모드 옵션은 24 MP를 추천해 드립니다. 용량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12 MP보다 더 좋은 이미지 품질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격자, 수준기도 사진 촬영 시 구도를 잡을 때 도움이 되기 때문에 켜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의 경우 셀카 촬영 후 좌우 반전이 되어서 보이는 것이 싫으신 분은 켜두시면 됩니다.


배터리 설정

설정 – 일반 – 정보로 들어가면 배터리 정보 ‘제조일’, ‘처음 사용’, ‘사이클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 거래를 통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기 쉬워졌습니다.

배터리의 충전 최적화도 추천해 드립니다.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은 80%까지는 빠르게 충전되고 그 이후에는 100%까지 천천히 충전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20%~ 80% 충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길게 유지하는 방법이기에 유용합니다.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80% 한도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80%가 완충이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을 길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