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들의 가슴 지방, 티셔츠 입을 때 튀어나오는 가슴살 일명 ‘젖툭튀’로 신경 쓰이는 남자들에게 좋은 운동을 소개합니다. 꽤 근육질인 경우에도 이런 경우가 있어서 엄청 신경 쓰이는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가슴 근육뿐 아니라 가슴살까지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잘못된 방법
운동으로 개선이 가능하다는 생각에 유산소와 가슴 운동 중심으로 열심히 하더라도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유선조직은 가슴근육인 대흉근 위에 있어서 유산소로 지방을 빼면 유선 조직만 남아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잘못된 가슴 근육 운동은 가슴 근육을 더욱 수축시켜서 역시나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는 점 유의해야 합니다.
추천 방법
1) 유산소 운동이 아닌 ‘인터벌 트레이닝’을 합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근력 운동을 폭발적으로 진행한 후 짧은 휴식을 합니다. 이를 반복하며 진행하는 운동입니다. 중량 운동을 30초가량 진행 후 15초 정도 짧게 휴식을 취합니다. 이를 1세트로 설정하고 3세트~5세트를 반복합니다. 이 경우 유산소 운동을 했을 때와 같이 전신 근육은 활성화되면서 숨은 가쁩니다. 이렇게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입니다. 중량을 낮추고 반복 수 위주로 빠르게 진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 결과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벤치프레스 대신 ‘맨몸 운동’을 합니다.
프레스 운동은 가슴을 수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경우 가슴이 더 돌출되게 도드라집니다. 벤치프레스 대신 가슴이 커지지 않으면서 모양을 잡아주는 스트레치성 운동인 ‘케이블 플라이’ 또는 ‘딥스’와 같은 맨몸 운동이 더 효과적입니다. 딥스는 역사적으로 많은 사람이 아래 가슴을 만들기 위해 많이 사용한 방법입니다. 가슴 근육의 모양을 잡기에 탁월합니다.
3) 소주, 맥주를 멀리합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은 가슴이 튀어나오는 여유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술은 에스트로젠을 제거하는 간에 부담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은 배와 함께 가슴이 튀어나옵니다. 가슴 지방을 빼기 위해서 당분간 소주, 맥주를 참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들이 싫어하는 젖툭튀 때문에 고민이라면 몇 가지만 신경 쓰셔서 가슴 지방을 줄여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