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 패스 혜택 핵심 요약

오사카로 여행을 간다면 주유 패스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필수이기에 핵심만 알아보겠습니다. 오사카는 요즘 일본 사람보다 한국 사람이 더 많은 동네라고 할 정도로 최근 오사카로 여행을 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는 엔화의 가치가 떨어져서 환전 시 이익이 되는 엔저 현상으로 인해 더 늘어난 추세입니다.

오사카 주유 패스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노선도
<출처: https://www.osp.osaka-info.jp >


오사카 주유 패스 혜택

오사카 주유 패스는 오사카 여행 시 전철, 버스 승차를 무제한으로 가능하게 하는 교통 패스권입니다. 교통 패스권과 더불어 오사카 관광지 40여 곳을 무료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오사카 여행 시 필수 아이템이라고 여겨집니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관광지로는 오사카 시립주택박물관, 우메다 공중공원 전망대, 대관람차,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오사카 등 오사카 주요 관광지가 포함됩니다. 레고랜드의 경우 무료입장이 비정기적으로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및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불어 주유 패스 구입 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은 오사카 시내에서 사용할 수 있기에 여행 선물 구매 시 유용합니다.


오사카 주유 패스 가격 및 수령 장소

오사카 주유 패스는 1일권, 2일권으로 구성됩니다. 1일권 가격은 2,800엔이며 2일권 가격은 3,600엔입니다. 이 가격은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이용을 고려하면 아주 가성비가 좋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경우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방법이 있습니다. 제휴를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사카 주유 패스는 사전 인터넷 예약 후 간사이 국제공항 역, 신오사카역, 오사카역, 난바역 관광 안내소에서 교환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주유 패스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프린트하거나 모바일로 받은 바우처를 잘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사카 주유 패스 주의 사항

1일권, 2일권의 의미는 1일권은 첫 개시 후 당일 막차, 2일권은 첫 개시 후 다음날 막차까지를 의미합니다. 24시간, 48시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한큐 전철, 게이한 전철, 한신 전철, 난카이 전철, 긴키닛뽄 철도는 1일권만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2일권은 오사카 메트로 전 노선, 오사카 시티버스 (일부 노선 제외)가 가능합니다. 1일권과 2일권 모두 가능한 노선은 <미도스지선, 다니마치선, 요츠바시선, 주오선, 센니치마에선, 사카이스지선, 나카호리츠루미료쿠치선, 이마자토스지선, 뉴트램, 이마자토라이너>입니다. 중심 지역은 큰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엔저 현상으로 오사카 방문이 늘어난 요즘 오사카 주유 패스 혜택 및 주의 사항을 핵심 요약으로 정리하였으니 즐거운 여행이 편안하도록 사전 확인하시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