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 명품 및 위스키 반값 기회 세관 공매

명품 가방, 시계뿐 아니라 화장품, 최근 인기가 많은 위스키까지 정품으로 인증된 물품을 저렴한 가격인 반값으로 구입할 기회가 있습니다.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세관 공매>를 이용하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정품 명품을 반값으로 구입할 기회가 있는 세관 공매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관심물품으로 등록


세관 공매 장점

세관 공매는 공식 명칭은 바로 체화 공매입니다. 국가가 세관에서 압수하거나 또는 통관 과정에서 당사자가 포기한 물품을 공매 처분하는 것입니다. 주로 면세 한도를 넘겨서 압수되거나 한 달 이상 찾아가지 않는 물품 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관 공매의 장점은 정품 인증입니다. 국가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허위 매물이 있을 수 없으며 전문 감정을 거친 물품만 공매 가격이 정해지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최초 입찰가 역시 시세보다 저렴하게 시작하며 1번 유찰 시 10%씩 가격을 내려서 재공매를 진행합니다. 최대 6번까지 내려갈 경우 반값까지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관 공매는 재테크 수단으로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정품으로 인증된 명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추후 명품 가치 상승으로 인한 차익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관 공매 방법

관세청에서 운영하는 <유니패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업무지원>에서 <체화공매>로 들어가면 공매 예정 물품 조회가 가능합니다. 실물 사진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물품의 사이즈나 파손 여부 등은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전자 입찰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입찰 과정에서 입찰금의 10%를 먼저 보증금으로 납입해야만 합니다. 최고가를 제출한 입찰자가 낙찰자가 되며 만약 같은 입찰가를 제출한 사람이 다수라면 추첨을 통해 결정됩니다. 세관 공매(체화 공매)와 관련한 자세한 공고는 관세청에서 실제 공매가 실시되기 전 10일 전 공고를 냅니다. 공고 확인 후 공매 실시일에 유니패스를 통해 당일 입찰이 가능하기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최근 물품 추세

최근에는 위스키, 시계, 화장품이 공매 물품으로 자주 보이는 추세입니다. 조니워커 더블 블랙 1L가 약 10만 원 수준으로 예정가격이 책정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전자제품, 소품용 램프 등 다양한 물품도 공매가 진행됩니다. 현재 (23년 7월) 기준으로 구찌 시계 <Gucci Grip 596509 I8600 8740> 역시 공매 물품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가품, 허위 매물로 인한 스트레스로 구매가 주저했다면 국가에서 정품 감정을 거치고 진행하는 세관 공매로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를 통해 마음의 안정까지 함께 얻으실 수 있습니다.